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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ggle] 유튜브 인기 영상 Top 1000 분석 2025년 1월 기준, 어떤 영상이 사람들을 사로잡았을까? 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

note818 2025. 3. 30.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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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

Popular Videos as of 27th Jan 2024

www.kaggle.com

 

2025년 1월 27일 기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1000개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영상 길이, 업로드 날짜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며, 어떤 콘텐츠가 사랑받았는지, 어떤 특징을 가진 영상이 상위권에 올랐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단순한 순위 나열을 넘어, 인기 영상들의 공통점과 트렌드를 데이터로 확인해보는 시간이 될 거예요.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 조회수 Top 10

import pandas as pd

# CSV 파일 불러오기
df = pd.read_csv("/content/drive/MyDrive/ai/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csv")

# 조회수 컬럼 숫자로 변환 (쉼표 제거)
df["Video views"] = df["Video views"].str.replace(",", "").astype(float)

# 조회수 기본 통계
average_views = df["Video views"].mean()
median_views = df["Video views"].median()

# 조회수 상위 10개 영상
top_10_videos = df.sort_values(by="Video views", ascending=False).head(10)

# 결과 출력
print("📊 조회수 요약 통계")
print(f"▶ 평균 조회수: {average_views:,.0f}")
print(f"▶ 중간값 조회수: {median_views:,.0f}")
print("\n🔥 조회수 TOP 10 영상:")
print(top_10_videos[["rank", "Video", "Video views", "Likes", "Category"]])
🔥 조회수 TOP 10 유튜브 영상 (2025년 1월 기준)
순위 영상 제목 조회수 좋아요 수 카테고리
5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6,547,981,000 44,428,537 Music
61 Pedro Capó, Farruko - Calma (Remix - Official Video) 2,964,195,000 13,755,637 Music
382 Jhay Cortez, J. Balvin, Bad Bunny - No Me Conoce 2,356,629,000 6,622,023 Music
137 ROSALÍA, J Balvin - Con Altura (Official Video) 2,209,875,000 9,768,545 Music
32 6ix9ine - FEFE ft. Nicki Minaj, Murda Beatz 1,090,948,000 9,015,394 People & Blogs
143 Rocket Blast Off #messingaround #flying #fun 156,690,700 1,868,300 Sports
421 The emergency rescue dog is so awesome...cutepet 144,116,100 1,759,120 People & Blogs
132 Drawing the pillar of life🥶🗿#trollface 133,062,400 3,173,002 People & Blogs
193 A disabled duckling helps his cat friend 🐥 114,441,700 3,749,872 Entertainment
279 0 Sharpness knife test?💀 113,886,100 4,702,361 People & Blogs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Official Video] Furious 7 Soundtrack - YouTube

Wiz Khalifa - See You Again

 

유튜브 인기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Wiz Khalifa - See You Again'으로,

65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영화 '분노의 질주'와 함께 큰 시너지를 낸 대표적인 뮤직비디오 입니다 

 

2. 연도별 조회수 Top 3 (2020~2024)

import pandas as pd

# CSV 파일 불러오기
df = pd.read_csv("/content/drive/MyDrive/ai/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csv")

# 조회수와 좋아요 수 전처리
df["Video views"] = df["Video views"].str.replace(",", "").astype(float)
df["Likes"] = df["Likes"].str.replace(",", "").astype(float)

# 연도 추출
df["year"] = df["published"].astype(str).str[:4].astype(int)

# 2020~2024년 사이 필터링
filtered_df = df[(df["year"] >= 2020) & (df["year"] <= 2024)]

# 연도별 조회수 Top 3 추출
top3_views_by_year = (
    filtered_df.dropna(subset=["Video views"])
    .groupby("year", group_keys=False)
    .apply(lambda x: x.nlargest(3, "Video views"))
    .sort_values(by=["year", "Video views"], ascending=[True, False])
)

# 필요한 컬럼 선택
top3_views_by_year = top3_views_by_year[["year", "Video", "Video views", "Likes", "Category"]]

# 결과 출력
print(top3_views_by_year)

📅 2020~2024 연도별 조회수 Top 3 유튜브 영상

2020년

  1. 영상: Polo G, Stunna 4 Vegas & NLE Choppa feat. Mike Will Made-It
    조회수: 7,396,199
    좋아요: 320,910 / 카테고리: Music
  2. 영상: JD Pantoja - 12•19 (Official Video)
    조회수: 7,010,732
    좋아요: 1,027,392 / 카테고리: Music
  3. 영상: Pop Smoke - Gangstas
    조회수: 6,522,744
    좋아요: 127,566 / 카테고리: -

2021년

  1. 영상: Olivia Rodrigo - drivers license (Official Video)
    조회수: 68,224,979
    좋아요: 3,810,456 / 카테고리: Music
  2. 영상: Colapesce, Dimartino - Musica leggerissima (Official Video)
    조회수: 6,953,838
    좋아요: 116,350 / 카테고리: Music
  3. 영상: Tyler1 screams as loud as he can but it's vocoded
    조회수: 6,892,417
    좋아요: 326,670 / 카테고리: Entertainment

2022년

  1. 영상: GloRilla, Cardi B - Tomorrow 2 (Official Music Video)
    조회수: 31,909,765
    좋아요: 638,566 / 카테고리: Music
  2. 영상: Official髭男dism - Subtitle [Official Video]
    조회수: 22,449,034
    좋아요: 240,778 / 카테고리: Music
  3. 영상: Ayra Starr - Rush
    조회수: 17,367,547
    좋아요: 272,550 / 카테고리: People & Blogs

2023년

  1. 영상: Whitetail Yearling Hung Up In Fence!!! #deer #rescue
    조회수: 77,810,117
    좋아요: 1,343,960 / 카테고리: People & Blogs
  2. 영상: Gotta make sure we are giving the best service
    조회수: 49,741,957
    좋아요: 433,295 / 카테고리: People & Blogs
  3. 영상: Darell - Lollipop (Official Video)
    조회수: 47,154,379
    좋아요: 381,348 / 카테고리: Music

2024년

  1. 영상: Rocket Blast Off #messingaround #flying #fun
    조회수: 156,690,686
    좋아요: 1,868,300 / 카테고리: Sports
  2. 영상: The emergency rescue dog is so awesome...cutepet
    조회수: 144,116,053
    좋아요: 1,759,120 / 카테고리: People & Blogs
  3. 영상: A disabled duckling helps his cat friend 🐥
    조회수: 114,441,704
    좋아요: 3,749,872 / 카테고리: Entertainment

 

 

  • 2020년: 전체적으로 조회수 규모가 작고, 대부분 뮤직비디오 중심.
  • 2021년: Olivia Rodrigo - drivers license가 압도적 조회수 (6천8백만 회).
  • 2022년: GloRilla & Cardi B와 일본 밴드 Official髭男dism의 영상이 상위권.
  • 2023년: 동물 구조 영상 등 바이럴 숏폼 콘텐츠가 대세.
  • 2024년: 전반적으로 짧고 강한 인상을 주는 영상이 높은 조회수 기록.

Rocket Blast Off #messingaround #flying #fun #brothers #playing #hangtime #air #takeoff #launch

짧은 영상의 shorts

 

 

이전까지는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인기 영상의 대세를 꾸준히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2020년, 틱톡의 급부상과 함께 짧은 영상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죠.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유튜브도 2021년 7월 13일, 숏폼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쇼츠(Shorts)**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후 점차 숏폼 콘텐츠가 자리를 잡기 시작했고, 특히 2023년부터는 짧고 강렬한 영상들이 조회수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확실한 대세로 떠오른 모습입니다.

 

3. 사람들이 싫어한 영상 Top 10 

import pandas as pd

# CSV 파일 불러오기
df = pd.read_csv("/content/drive/MyDrive/ai/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csv")

# 전처리
df = df.dropna(subset=["Dislikes"])  # Dislikes 결측치 제거
df["Dislikes"] = df["Dislikes"].str.replace(",", "").astype(float)
df["year"] = df["published"].astype(str).str[:4].astype(int)

# 분석 대상 연도만 필터링
df_filtered = df[df["year"].between(2020, 2024)]

# 연도별 싫어요 Top 3 추출
top3_dislikes_by_year = (
    df_filtered
    .groupby("year", group_keys=False)
    .apply(lambda x: x.nlargest(3, "Dislikes"))
    .sort_values(by=["year", "Dislikes"], ascending=[True, False])
)

# 필요한 컬럼 정리
top3_dislikes_by_year = top3_dislikes_by_year[["year", "Video", "Dislikes", "Likes", "Video views", "Category"]]

# 출력
print(top3_dislikes_by_year)

 

 

❌ 싫어요 Top 10 유튜브 영상

순위 영상 제목 조회수 좋아요 수 싫어요 수 카테고리
950 "Гитлер 1945 / Навальный 2018" — МОЖЕМ ПОВТОРИТЬ! 2,282,062 15,180 178,042 People & Blogs
1 Lil Nas X - Old Town Road (Official Movie) ft. Billy Ray Cyrus 54,071,677 3,497,955 78,799 Music
26 Olivia Rodrigo - drivers license (Official Video) 68,224,979 3,810,456 48,539 Music
944 Why athletes should wear pants 17,802,747 2,935 46,151 Sports
385 RickRoll'D 78,178,105 318,037 44,953 Music
10 JD Pantoja - 12•19 (Official Video) 7,010,732 1,027,392 34,185 Music
392 If you watch this 100 times you'll still laugh ! 45,597,951 97,649 27,835 Comedy
183 Роман Курцын рассказывают всю правду о фильме 836,941 23,924 23,364 People & Blogs
6 JP Saxe - If the World Was Ending (Official Video) 76,834,495 804,353 21,195 Music
846 JD Pantoja - Idiota (Official Video) 2,914,712 516,071 18,824 Music

 

조회수랑 좋아요가 많다고 무조건 호평만 받는 건 아니더라구요.
예를 들어 Old Town Road는 조회수 5천만, 좋아요 349만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지만 싫어요도 7.8만 개나 있었어요.
drivers license도 비슷한 케이스!

 

정치나 사회 이슈가 얽힌 영상은 특히 싫어요가 많았어요.
러시아 정치 풍자 영상은 무려 17만 개 이상의 싫어요를 기록

 

4. 카테고리별 Top 영상

import pandas as pd

# CSV 파일 불러오기
df = pd.read_csv("/content/drive/MyDrive/ai/Most popular 1000 Youtube videos.csv")

# 전처리
df["Video views"] = df["Video views"].str.replace(",", "").astype(float)
df["Likes"] = df["Likes"].str.replace(",", "").astype(float)

# 결측치 제거 (카테고리 없는 경우 제외)
df = df.dropna(subset=["Category"])

# 카테고리별 조회수 Top 1 추출
category_top1 = (
    df.sort_values(by="Video views", ascending=False)
    .groupby("Category", as_index=False)
    .first()
)

# 보기 좋게 정리
category_top1 = category_top1[["Category", "Video", "Video views", "Likes", "rank"]]
category_top1 = category_top1.sort_values(by="Video views", ascending=False)

# 출력
category_top1

🎬 카테고리별 조회수 1위 유튜브 영상

카테고리 영상 제목 조회수 좋아요 수
Music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6,547,981,000 44,428,537
People & Blogs 6ix9ine - FEFE ft. Nicki Minaj, Murda Beatz 1,090,948,000 9,015,394
Sports Rocket Blast Off #messingaround #flying #fun 156,690,700 1,868,300
Entertainment A disabled duckling helps his cat friend 🐥 114,441,704 3,749,872
Travel & Events Insta Vs Reality #travel #unrealplaces 73,165,520 2,967,591
Howto & Style These Little Moments 🥹🤍 #toddler #siblings 69,659,010 1,117,902
Film & Animation “I know what I’m doing.” Famous last words! 64,992,300 1,615,193
Science & Technology how to plaster professional craftsmen, quickly 63,795,370 651,174
Pets & Animals Cat mom hugs baby kitten 59,857,490 347,772
Gaming Yakuza OST - Baka Mitai (ばかみたい) 52,890,990 850,425

 

  • 음악은 단연 압도적! 65억 뷰로 다른 카테고리와는 격이 다름.
  • People & Blogs, Entertainment, Sports도 강세를 보이며 숏폼의 영향력도 드러남.
  • 교육, 과학, 정치 등 진지한 카테고리도 상위권에 존재 → 정보 전달 영상도 여전히 사랑받는다는 증거.

 

 

마무리

이번 분석을 통해 유튜브에서 어떤 영상이 인기 있었는지, 사람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한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 뮤직비디오의 강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영향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 하지만 틱톡과 숏폼 트렌드의 확산으로 인해, 2023년부터는 짧고 가벼운 바이럴 영상들이 상위권에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 조회수나 좋아요가 많다고 항상 긍정적인 반응만 있는 건 아니며, 정치적 이슈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영상들은 높은 싫어요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카테고리별로 보면, 정보·오락·감동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가 고루 사랑받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유튜브의 인기 영상은 단순히 "많이 본 콘텐츠"를 넘어서, 당시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영상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될지 기대해봐도 좋겠네요!